성공적인 병원 마케팅
메디엑스가 함께 합니다.

메디엑스 소개

어떤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까?

우리 병원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드립니다.

신환 유치를 위해서는 환자들이 병원을 선택하는 일련의 행동 패턴을 분석하여 고객 이탈 요인은 없는지, 제대로 병원이 운영되고 있는지 파악하고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개선이 선행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고객을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 후 그에 대한 성과분석을 통해 다음 전략을 구성하는 일련의 활동을 통해 신환 수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진행을 통해 환자 유입 경로의 개선을 진행해드립니다.

집/직장 근처로 간판을 보고 방문33.1%
33.1%
지인 소개를 통해 방문30.7%
30.7%
온라인 검색/광고를 보고 방문1.2%
1.2%
제휴 및 기타36%
36%

’19년 7월 – 마케팅 진행 전 (G치과)

집/직장 근처로 간판을 보고 방문26.7%
26.7%
지인 소개를 통해 방문24.4%
24.4%
온라인 검색/광고를 보고 방문32.4%
32.4%
제휴 및 기타16.5%
16.5%

’20년 2월 – 마케팅 진행 후 (G치과)

Q. 병원의 정보가 잘 노출되고 있나요?

검색 패턴을 고려한 마케팅을 실행합니다.

환자들은 가까운 거리의 병원만을 찾을까요? 이제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병원의 정보와 평판을 확인하고 판단합니다. 고객들은 증상 및 고민이 있을 경우 검색을 하게 되는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병원이라면 검색을 통해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병원 신환 유입이 잘 생기지 않는다면 병원 마케팅을 잘 아는 전문가의 마케팅 전략과 실행이 필요합니다.

  • 지역명 + 진료과목 등의 키워드를 검색하였 때 병원이 노출되어야 합니다. 더불어 이때 노출되는 병원의 콘텐츠는 고객을 잘 설득시킬 수 있어야 합니다.
  • 많은 사람들은 병원을 방문하기 전에 검색을 통해 병원의 평판을 확인합니다. 간판을 보고, 지인 소개를 받아도 검색을 통해 사전 확인을 하게 됩니다.

Q. 우리 병원을 알게 된 고객들을 잘 설득하고 있나요?

고객을 설득하는 마케팅 을 실행합니다.

과거에는 근접성이 가장 큰 이점이었지만, 이제는 먼 거리에 있어도 병원을 찾아가는 환경입니다. 이처럼 먼 거리의 병원도 찾아가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이를 위해서는 환자를 설득하는 기획 콘텐츠, 온라인 평판 관리 등 다양한 마케팅 솔루션이 필요합니다. 병원 상황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수립은 상황에 따라 어떤 식의 마케팅을 펼쳐야 할지 달라집니다.

  • 병원의 특장점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콘텐츠 기반의 홍보, 신뢰할 수 있는 의료 콘텐츠를 바탕으로 병원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 온라인 상에서 병원의 긍정적인 평판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리해야 하며, 부정적인 평판은 방치하지 않고 즉각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검색 광고

주요 포탈 사이트에서 정보를 탐색하는 과정에서 상단에 노출되는 효율적인 광고 방법입니다.

공식 블로그

병원 공식 블로그를 운영하여 콘텐츠를 관리하고 병원의 진료 정보를 전달하여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카페

대형 커뮤니티 카페를 통해 병원을 직간접으로 홍보하고, 병원에 대한 평판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주요 포탈 사이트, 제휴 사이트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는 브랜드 이미지 또는 프로모션 홍보가 가능합니다.

언론 보도

언론 매체를 통해 병원의 정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컨셉 설정 및 기사를 전문가가 작성합니다.

SNS 마케팅

SNS 채널을 통해 타겟팅을 목표로 한 기획 콘텐츠를 배포하고, 광고를 집행하여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병원의 가치를 전달하고 이미지를 형성하는 공식 채널을 최신 트렌드에 맞게 구축합니다.

오프라인 광고

버스, 지하철, 판촉물 배포 등 일상적인 공간에서 반복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병원 전문 마케터가 당신의 병원에 맞는
효율적인 마케팅 과제를 실행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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